News

15기 하태호 동문 저 책 출간 <442 시간 법칙>

By pgh0128
2020년 6월 12일 | 조회수 : 147

우리대학원 15기 하태호(지도교수 : 윤태성)  동문님께서 <442 시간 법칙> 책을 발간하였습니다.

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!

https://book.naver.com/bookdb/book_detail.nhn?bid=16377971

<책 소개>

442 시간 법칙

일론 머스크와 빌 게이츠에게 배우는 시간의 힘

 

* 일론 머스크와 빌 게이츠에게 배우는 시간의 힘!

* 21세기 최고 혁신가 VS 최고 갑부가 말하는 성공의 첫걸음 시간관리!

* 철저한 시간관리가 인생 최고의 무기가 되는 시대!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* 스페이스X의 일론 머스크,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 시간관리 핵심 비법!

 

이 책은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인물로 평가받는 스페이스X의 일론 머스크와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의 시간관리 방법을 살펴봄으로써 보다 효율적으로 자신의 시간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. 즉, 시간에 끌려다니는 것이 아닌 시간을 지배하는 주체자로서 누구나 성공적인 자기 인생을 관리할 수 있도록 비법을 제시한다.

또한 시간관리 전문가인 저자가 성공하는 사람이 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‘442전략’을 제시한다. 이른바 주 단위로 4개 항목(업무, 자기계발, 개인 용무, 취침)에서 각각 42시간씩 사용하는 것이다. 하루 단위로 구분하면 6시간을 쓰는 것을 목표로 하면 된다. 이러한 시간관리는 자기관리이자 인생관리가 되고, 내 인생 최고의 무기가 될 것이다.

 

변화하는 시대를 읽어라!” 성공을 위한 효율적인 시간관리!

 

성공적인 인생을 살고 싶다면 시간의 가치를 알고, 시간관리 방법을 내 삶의 첫째가 되는 무기로 만들어야 한다. 왜냐하면 성공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중점에 두고 있는 것이 시간관리이고, 성공하기 위한 가장 강력한 무기가 시간관리이고, 성공 후 성공을 유지시켜주는 것도 시간관리이기 때문이다.

이 책에서는 시간관리에 있어 가장 대표할 만한 두 사람, 이른바 21세기 최고의 혁신가로 불리는 일론 머스크와 21세기 최고의 갑부인 빌 게이츠의 사례를 살펴볼 것이다. 전혀 다른 성향으로 시간을 관리하는 두 사람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통해 기본적으로 우리가 갖춰야 할 기본 소양을 배우는 데 좋은 참고가 될 것이다.

이를테면 빌 게이츠가 차근차근 한 번에 하나의 일을 하는 성향이라면, 일론 머스크는 한 번에 서너 개의 사업을 추진하면서 엄청난 시간을 투입해 일을 추진한다. 개인마다 일을 처리하는 데 있어 선호하는 방법이 다르겠지만, 두 사람의 시간관리 사례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시간관리 방법을 찾는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이다.

한편, 빌 게이츠와 일론 머스크 모두 자기 인생에서 가슴 뛸 만큼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는 것이 시간관리의 출발점이어야 한다고 강조한다. 사람들은 흔히 시간관리라고 하면 빡빡하게 시간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것이라 생각하지만, 그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아 목표를 세우는 것이다. 빌 게이츠와 일론 머스크는 둘 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기에 자신의 24시간을 온전히 그 목표에 집중할 수 있었다. 그리하여 자연스럽게 시간의 정복자가 될 수 있었다.

지금 나의 심장을 뛰게 하는 일이 있는가? 그렇다면 그 일을 인생 목표로 삼고, 자신의 삶에서 가장 우선순위에 두어야 한다. 시간관리는 여기서부터 시작한다.

 


목록